2025-11-23

[도서 추천] 여름 손님들 (THE SUMMER GUESTS) - 테스 게리첸



여름 손님들
[출처 : YES24]




[주의 ] 아래에는 스포일러성 내용이 많으니 주의 바랍니다~
 
오늘 추천 드릴 책은 2025년 7월 번역서가 출간된 테스 게리첸(테스 게릿슨)의 스릴러 '여름 손님들'입니다.
'여름 손님들'은 2024년 출간된 작가의 작품 '스파이 코스트(The Spy Coast)'에 등장하는 전직 CIA 요원들로 구성된 '마티니 클럽'이 활약하는 '마티니 클럽'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입니다.

'여름 손님들'은 메인주 퓨리티라는 해안 도시에서 은퇴 후 생활을 즐기던 5명의 '마티니 클럽' 멤버들에게 그들의 이웃인 루터가 납치범으로 몰리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루터를 구하고 사라진 10대 소녀를 찾기 위해 '마티니 클럽'이 나서고 오랫동안 가려졌던 마을과 '여름 손님들'의 비밀이 드러납니다.

스토리의 대부분이 소녀의 실종 사건이 중심이었으나 소녀가 발견 되면서 이야기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소설의 뒷부분은 아마 두 번 보실거에요. ^^

'마티니 클럽' 시리즈 세 번째 이야기는 'The Shadow Friends'로 2026년 8월 25일 출간예정입니다.
서너달 뒤에 국내 번역본이 발간되는 걸 보면 내년 12월 쯤 출간될 것 같습니다.

[작품 정보]
- 출간일 : 2025년 7월 21일
- 저자 : 테스 게리첸 (Tess Gerritsen)
            테스 게리첸으로 표현되어 있지만 '테스 게릿슨'이라고 발음하는 것 같습니다.
- 역자 : 박지민 

 


여름 손님들 등장인물

 

1. 코노버 집안

  • 수잔 코노버
    코노버 집안의 둘째 아들 에단와 결혼해 전 남편과의 사이에서 태어난 조이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시아버지 조지 코노버가 뇌졸중으로 사망한 뒤 과거 그가 살았던 메인주 퓨리티에서 추도식을 하기 위해 퓨리티의 별장으로 가족과 함께 가지만 딸 조이가 실종되는 사건을 겪습니다.
  • 조이 헬먼 코노버
    수잔의 딸로 15살입니다. 별장 앞의 메이든 호수에서 수영을 한 뒤 실종됩니다.
    그녀가 무언가를 발견했기 때문에 벌어진 일이라는 것이 마지막에 밝혀집니다.
  • 에단 코노버
    코노버 집안의 둘째 아들로 소설가입니다. 첫 번째 소설의 성공 뒤 5년 동안 두 번째 소설을 쓰지 못해 초조해 하고 있습니다. 수잔은 조이의 실종 뒤 그가 쓴 소설 초안을 보게 되는데 자신들의 이야기와 비슷한 내용이라 그를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 콜린 코노버
    코노버 집안의 첫째 아들입니다. 에단은 어릴 적 자신을 괴롭힌 형의 트라우마가 아직 있습니다.
  • 엘리자베스 코노버
    조지 코노버의 아내이자 에단과 콜린의 어머니입니다.
  • 브룩 코노버
    콜린 코노버의 아내입니다.
  • 키트 코노버
    콜린과 브룩의 아들로 17살입니다.
  • 조지 코노버
    에단과 콜린의 아버지이자 엘리자베스의 남편.
  • 애나
    콜린과 브룩 사이의 아이인 키트가 너무 병약하여 고용한 보모입니다.
    건너편에 사는 루벤에게 손을 흔들어주는 등 루벤은 자신에게 친절한 유일한 사람이라 생각했지만 코노버 집안에서는 루벤이 그녀를 괴롭혀서 퓨리티를 떠났다고 소문을 냅니다.

2.  마니티 클럽
  • 매기 버드
    전직 CIA 요원으로 은퇴 후 소설의 배경인 메인주 퓨리티로 내려와 네 명의 친구들과 '마티니 클럽'이라는 독서모임을 즐기며 살고 있습니다. 
    조용한 퓨리티에 어린 소녀 조이가 실종되자 '마티니 클럽' 동료들과 그녀를 추적하고 오래된 마을의 비밀을 발견하게 됩니다.
  • 잉그리드 슬로컴
    '마니티 클럽'의 한 명으로 장교 훈련생 시절 처음 만났습니다.
    매기가 '독수리의 눈을 가진, 어떤 폐쇄된 장소에서도 가장 빨리 탈출할 방법을 찾아 낼 수 있는 여자'라고 표현합니다.
  • 데클란 로즈
    '마니티 클럽'의 한 명으로 네 명 모두 장교 훈련생 시절 처음 만났습니다.
    매기가 '미소만으로도 낯선 사람의 경계를 허물어뜨릴 수 있는 믿음직한 외교관의 아들'이라고 표현합니다.
  • 벤 다이아몬드
    '마니티 클럽'의 한 명으로 네 명 모두 장교 훈련생 시절 처음 만났습니다.
    매기가 벤의 젊은 시절 모습을 '짧고 굵은 목에 근육질 체격으로 범인을 얼어붙게 할 정도의 눈빛을 가진 남자'라고 표현합니다.

3. 퓨리티 주민들
  • 조 티보듀
    퓨리티의 경찰로 경찰서장 대행입니다.
  • 루벤 타킨
    메이든 호수에 위치한 코노버 가문의 별장인 문뷰의 건너편에 사는 인물입니다.
    마을 사람들은 누구든 그를 경계하고 있고 루벤도 문뷰에 머물고 있는 인물들에게 적개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 아비게일 타킨
    루벤 타킨의 누나입니다. 어릴적부터 장애로 휠체어에 갇혀 살고 있습니다.
  • 사무엘 타킨
    루벤과 아비게일의 아버지로 1972년 7월 마을 주민과 경찰 4명을 살해하고 경찰에게 사살되었습니다.
  • 아서 폭스
    82세로 코노버의 별장인 문뷰 이웃에 살고 있습니다. 에너지 컨설턴트로 알려졌지만 그 이전에는 메릴랜드주 포트 홀라버드에 주둔한 미육군 소속이었다는게 밝혀집니다.
  • 그린 박사
    약리학자로 엠케이 울트라(MK-ULTRA) 프로젝트의 책임자입니다.
  • 한나 그린
    그린 박사의 아내입니다.
  • 루터 윤트
    퓨리티에서 소를 키우며 살고 있는 69세의 전직 MIT 교수입니다.
    손녀 캘리가 소를 보여주겠다며 조이를 집으로 데려왔고 돌아가는 조이를 선착장에 내려준 인물이 루터라는 사실이 밝혀지자 경찰은 그의 차량을 조사하기 위해 압수합니다. 그리고 차량에서 조이의 혈흔이 발견됩니다. 게다가 그는 조이를 내려 준 뒤의 행적에 대해 명확하게 밝히려 하지 않아 더욱 의심을 받게됩니다.
    과거 루터가 매기의 목숨을 구해준 인연으로 매기가 그의 무죄를 밝히기 위해 노력합니다.
  • 캘리 윤트
    14살로 루터 윤트의 손녀입니다. 범죄자 아버지로부터 떼어 놓기 위해 루터가 모든 것을 버리고 퓨리티로 데려왔습니다.
  • 제시 배스
    루터의 딸인 다프니의 남편입니다. 아내 다프니를 마약으로 죽음에 이르게 하고 마약 거래로 잡혀 감옥에 갔습니다. 출소 후 루터를 찾아가 캘리를 빼앗겠다며 협박하여 돈을 받아가고 있습니다.
  • 비비안 스틸워터(Vivian Stillwater)
    그린 박사와 1967년부터 퓨리티에서 근무한 생화학자입니다. 
    호수에서 발견된 유골을 그녀로 추정하고 그녀의 실종을 추적하면서 어두운 비밀이 밝혀집니다.
    이름도 저래 가지고 착각하게 만들다니..

 

여름 손님들 명언/명대사

  

누구의 말도 곧이곧대로 듣지 말라.

잉그리드는 루터의 말도 의심해야 한다면서 매기에게 하는 말입니다.
Nullius in Verba는 영국의 17세기 철학자 프랜시스 베이컨의 명언으로 '
누구의 말도 곧이곧대로 듣지 말라'며 항상 의심하고 확인하라는 의미입니다.

우리들은 항상 의심을 즐겨야 해요.
 '눌리우스 인베르바.' 
누구의 말도 곧이곧대로 듣지 말라.


그냥 이번 일에서 또 다른 하나를 배웠고 이제 앞으로 나아가면 되는 거에요.

루터를 체포하는 것에만 급급했던 자신을 질책하는 조에게 매기가 해주는 말입니다.

당신 잘못이 아니에요. 조
당시로만 보면 조이의 피가 트럭에서 발견됐기 때문에 합리적인 결론이었던 거에요.
그냥 이번 일에서 또 다른 하나를 배웠고 이제 앞으로 나아가면 되는 거에요.


냉동식품은 게으름의 지름길이고 자랑스럽지 않은 선택.

사건이 끝나고 조를 포함한 마티니 클럽 다섯 명이 매기의 집에 모여 식사를 할 때 매기의 생각입니다.

 


TMI - Too Much Information (여름 손님들 기타 정보)

 

1. 여름 손님들 기타 정보 

  • 캠프 피어리(Camp Peary)
    '마티니 클럽' 멤버 네 명이 비밀 장교 훈련을 받던 장소로 등장하는 캠프 피어리는 버지니아주에 위치한 CIA 비밀 훈련 시설입니다.
 
   

TMI - Too Much Information (여름 손님들 기타 정보)

 

사건의 흐름

1. 실종 사건 당일
- 10시~10시30분 : 조이가 캘리의 집에 놀러 가겠다고 에단에게 말함 (에단의 증언)
- 10시 : 루터가 켈리를 데리러 갔다가 조이를 만남 (루터의 증언)
- 12시 : 루터가 보트 선창장에 조이를 내려줌 (루터의 증언)
- 14시 30분 : 브룩과 키트가 시내에서 돌아옴. 콜린은 하이킹 (브룩의 증언) 
- 19시 : 루터가 오거스트에서 돌아옴. 조 티보듀가 루터에게 전화해 조이의 행방을 물음

2. 사건 당일 이후부터 조이 발견 시점까지
- 한 운전자가 남쪽으로 25km 떨어진 1번 국도 길가에서 조이의 배낭을 습득하여 신고합니다.
- 조 티보듀는 익사의 가능성을 열고 호수 수색을 위해 메인주 워든 서비스 호출합니다.
- 메인주 워든서비스는 호수 바닥에서 유골을 발견합니다.
- 수잔은 루벤 타킨이 코노버 집안에 원한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 조사를 시작하고 1972년 7월 그의 아버지 사무엘 타킨이 4명을 죽이고 본인도 경찰에게 사살되었다는 사실을 '퓨리티 위클리'를 통해 알게 됩니다.
- 수잔은 이 기사를 매기에게 알려주고 매기는 타킨의 기사를 보다가 사건 3주 뒤에 27세의 비비안 스틸워터의 실종기사를 발견합니다.
- 조가 조이가 세탁기에 드레스를 넣어둔 것과 루터의 트럭에 혈흔이 있었던 이유가 생리 때문임을 알게 됩니다.
- 조이의 휴대폰이 켜진 것을 확인하고 팔리 웨이드의 집에 급습했으나 조이의 흔적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3. 실종 뒤 6일 뒤 조이 발견 이후
- 마티니 클럽 멤버들이 루터를 협박하는 제시 배스를 치우기 위해 마약범 증거 확보하여 경찰에 넘깁니다.
- 등산객이 조이 코노버가 계곡 바닥에 있는 것을 발견하고 구조합니다.
- 조는 다이버인 동생 핀과 이야기하다 무호흡 잠수에 대해 알게 되고 조이가 호수에서 무호흡잠수를 하다가 무언가를 발견했지만 그 사실을 알리고 싶지 않은 누군가가 조이를 납치했다는 가설을 세우게 됩니다.
- 수잔은 비비안 스틸워터를 추적하기 위해 시어머니인 엘리자베스를 조사해야 한다고 조에게 말합니다.
- 82세의 아서 폭스는 엘리자베스를 의심하고 집안의 비밀을 알아내려는 수잔에게 조지, 엘리자베스, 그린 부부 모두 1967년 같은 해에 퓨리티로 이주했고 그린 박사의 비서였던 비비안 스틸워터가 조지와 부정한 관계였음을 말해줍니다. 그래서 엘리자베스가 그녀의 이야기에 격한 반응을 보였다고 말합니다. 그 사실을 알게 된 그린 부인은 그녀를 해고하라고 했고 어느 날 갑자기 사라져서 그들은 비비안이 보스턴의 여동생에게 갔을 거라 추측했는데 보스턴에 오지 않은 언니를 찾아 여동생은 경찰에 신고합니다. 그리고 그 뒤 그녀의 소식을 아는 사람은 없다고 말합니다.
- 사람 찾는데 일가견이 있는 잉그리드는 비비안의 여동생인 캐서린 웨지가 뉴햄프셔의 은퇴자 커뮤니티에 있는 것을 찾아냈고 매기와 데클란이 방문합니다. 캐서린은 비비안이 실종 이틀 만에 뉴햄프셔의 한 병원에서 혼수 상태로 발견되었고 3년 동안 혼수 상태로 지내다 사망해서 본인이 화장한 비비안을 바다에 뿌렸다고 알려줍니다. 즉 호수에서 발견된 유골은 비비안이 아닌 것으로 밝혀집니다.
그리고 비비안이 신경 화학자였고 메린주 퓨리티에서 의약품 테스트 중이었다는 사실도 알게 됩니다. 비비안에 관련된 정보는 퓨리티 위클리 신문을 제외하고 어느 곳에서도 찾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된 데클란과 매기는 정부와 관련된 일임을 눈치챕니다.
- 매기와 데클란은 루벤을 찾아가 그가 코노버 가족을 증오하는 이유를 찾는데 과거 코노버 , 그린 등이  산장의 수리를 루벤의 아버지인 사무엘에게 맡겼고, 돈을 더 벌고 싶으면 테스트에 참여하라고 엘리자베스가 권유합니다. 결국 사무엘은 테스트한 약물이 원인이 되어 사람들을 죽이고 피살되었고 루벤을 포함한 가족은 정부로부터 지원금을 받는 대신 입을 다물기로 합니다.
- 마티니 클럽 멤버들은 MK-ULTRA라는 1950년대부터 70년대까지 정부가 진행한 인체실험프로그램이 퓨리티에서도 있었다는 것을 알아냅니다. 마인드 컨트롤, 초감각(초능력,염력,투시력등) 능력을 약물을 통해 이끌어 내는 실험이었으며 그린 부부와 코노버 부부, 아서 폭서가 주도했다는 것도 알게 됩니다.
- 마티니 클럽 멤버들과 조는 엘리자베스가  MK프로젝트의 비밀을 지키기 위해 유골을 발견한 조이를 해치려고 했다고 의심하고 조사를 하지만 유골의 치아 치료가 80년대 이후의 방식이라는 것이 밝혀져 호수에서 건진 유골은 MK 프로젝트와 무관하다는 것이 드러납니다
- 조이의 병실을 감시하던 벤과 메기는 엘리자베스가 조이의 병실에 들어오는 것을 보고 긴장하지만 병실에 들어온 콜린에게 자신은 조이를 보호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콜린과 그의 아버지 조지가 콜린과 불륜 관계였던 애나를 죽였다고 생각했지만 조지는 임신한 애나에게 돈을 주고 떠나라고만 헸다는 사실을 알고 애나가 떠나는 것을 도와 줬다는 브룩을 의심합니다
- 별장에 있던 수잔은 브룩과 콜린의 차에서 짐을 나르던 중 조이의 귀걸이와 비슷한 것을 발견합니다. 브룩의 것일지도 몰라 브룩의 소지품에서 다른 한쪽을 찾다가 브룩에게 걸립니다. 브룩은 콜린의 짓으로 몰아 수잔이 방심하게 한 후 아들 키트의 힘을 빌어 그녀를 익사 시키려고 합니다. 하지만 키트는 그녀의 말을 듣지 않습니다.
16년 전 콜린과 불륜 관계였던 애나가 그의 아이까지 임신하자 브룩이 애나를 죽이고 호수에 시신을 유기했던 사실이 밝혀집니다. 그 유골을 조이가 찾아내자 진실이 밝혀지는 것을 막기 위해 조이를 납치한 것이 사건의 전말이었습니다.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jtbc 경도를 기다리며(2025) 촬영지, 요약, 명언, 명대사, 배경음악, OST, 삽입곡

# 경도를 기다리며 촬영지는? 느티나무 설렁탕, 한남대학교 등. 상세 내용은 아래. # 경도를 기다리며 원작은? 별도 원작은 없는 유영아 작가의 작품입니다 "사랑이 밥 먹여주냐 그런 말 재미있죠. 어떻게 생각하세요, 사랑 그거 지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