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수 좋은 날의 촬영지는? 금강cc, 피노(Pino), 미소식당 등. 상세 내용은 아래.
# 은수 좋은 날의 원작은? 원작은 따로 없는 전영신 작가의 작품입니다.
# 은수 좋은 날의 뜻은? 1924년 발표된 현진건의 소설 '운수 좋은 날'의 제목에서 '운수'를 주인공의 이름 '은수'로 바꿨습니다. 전체적인 이야기 구성의 유사한 점은 없지만 어느 날 갑자기 생긴 '운수'가 불행으로 돌아오는 얼개는 동일합니다.
"가족을 지키고 싶은 학부모 강은수와 두 얼굴의 선생 이경이 우연히 얻은 마약 가방으로 벌이는 위험 처절한 동업 일지"
- KBS 드라마 은수 좋은 날 소개
어느 날 갑자기 자신의 집에 버려진 마약을 발견한 가정주부 강은수(이영애 분)가 마약판매상인 딸의 미술선생님 이경(김영광 분)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은수 좋은 날'의 촬영지, 명언, 명대사, 배경음악(삽입곡), OST를 알아볼게요.
[주의 ] 아래에는 스포일러성 내용이 많으니 주의 바랍니다~
[작품 정보]
- 방송 : KBS 2TV
- 방송시간 : 2025년 9월 20일 첫 방송. 매주 토, 일 21시 20분
- 스트리밍 : 웨이브, 쿠팡플레이
- 방송 횟수 : '은수 좋은 날' 몇부작? 12부작.
- 연출 : 송현욱
- 극본 : 전영신
은수 좋은 날 프로젝트 등장인물
- 강은수(이영애 분)
췌장암에 걸린 남편의 치료비를 벌기 위해 힘들게 살던 주부였지만 어느 날 마약범이 자신의 집에 숨겨둔 마약을 발견합니다. - 이경(김영광 분)
중학교 방과 후 미술 선생님과 클럽 MD로 마약을 판매하는 마약상의 이중 생활을 하는 인물입니다. - 박도진(배수빈 분)
강은수의 남편입니다. - 박수아(김시아 분)
강은수와 박도진의 딸입니다. - 장태구(박용우 분)
서울 광남경찰서 마약수사팀장입니다. 범죄에 대한 감이 좋아 무당이라는 별명을 가진 인물입니다. 강은수가 범죄에 연루되었다는 심증은 있으나 물증이 없어 계속 그녀를 감시합니다.. - 백여주(오연아 분)
강은수의 은행원 시절 동료로 은수의 친구입니다.. - 양미연(조연희 분)
강은수의 딸인 박수아의 친구 윤진희(서은솔 분)의 엄마입니다. 법학과 교수로 부러울 것 없지만 자신보다 못한 강은수가 자신의 딸보다 그림을 잘 그리고 성적이 좋은 딸 수아와 사랑이 넘치는 남편을 가진 것을 질시합니다. - 도규만(원현준 분)
마약판매조직 팬텀의 보스입니다. 마약을 분실한 조직원 황동현의 손가락을 자르고, 그 뒤에 음식을 직접 만들어 줄 정도로 비정한 인물입니다.
베트남 혼혈로 베트남 쌀국수집 ANH EM(안앰, 형제라는 뜻)을 운영합니다. - 황동현(이규성 분)
마약판매조직 팬텀의 조직원으로 은수가 일하는 마트에서 근무합니다.
취업에만 성공하면 조직원도 마트도 모두 그만두려고 하지만 분실한 마약이 그의 발목을 잡습니다. - 황중현(손보승 분)
마약판매조직 팬텀의 조직원으로 동현의 동생입니다.
형 동현과 함께 강은수의 집에 약을 찾으러 갔다가 이경의 차의 치여 사망합니다. - 강휘림(도상우 분)
투엔 그룹의 후계자로 투엔홀딩스 전무입니다. 이경의 VIP고객입니다.
계속 업데이트됩니다.
-----------------------------------------------
드라마 은수 좋은 날 명언/명대사
Episode 05
없는 사람은 당장 눈앞의 돈만 좇지만 있는 사람은 그 돈으로 뭘 할지 생각을 하거든.
잃어버린 운동화 대신 하이힐을 선물하자 은수는 차라리 돈으로 달라고 합니다. 그런 은수에게 이경이 하는 말입니다.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은
돈을 보는 시각부터가 달라요
없는 사람은 당장 눈앞의 돈만 좇지만
있는 사람은 그 돈으로 뭘 할지 생각을 하거든
TMI - Too Much Information (드라마 은수 좋은 날 촬영지, 기타 정보)
1. 드라마 은수 좋은 날 촬영지
- 여주 금강CC
드라마 은수 좋은 날 5화에서 강휘림과 이경이 골프를 치는 장소의 촬영지는 여주 금강CC입니다. - 고양시 피노 레스토랑 (Pino)
드라마 은수 좋은 날 5화에서 이경과 강은수, 박수아가 함께 식사하는 레스토랑은 고양시 피노 레스토랑입니다. - 양평동 미소식당
드라마 은수 좋은 날에서 도규만이 운영하는 베트남 쌀국수집 ANH EM(안앰, 형제)의 촬영지는 영등포구 양평동 미소식당입니다. - 가평 리븐델 게스트하우스
드라마 은수 좋은 날 6화에서 강휘림이 마약파티를 열고 있는 장소의 촬영지는 가평 리븐델 게스트하우스입니다. 홈페이지는 여기.
2. 드라마 은수 좋은 날 정보
드라마 은수 좋은 날 삽입곡
드라마 은수 좋은 날 OST
드라마 은수 좋은 날 줄거리
.
6화
강은수의 집에 침입한 괴한들은 강은수와 이경에게 검은 비닐을 씌우고 묶습니다.
약의 행방을 묻는 괴한들은 집에서 마약을 찾아냈고 판매한 돈까지 요구합니다.
깨어난 이경과 묶인 몸을 풀은 강은수는 괴한들과 몸싸움을 벌이는데, 그 중 한명이 마트에서 함께 일하는 황동현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간신히 괴한들을 제압한 이경은 둘을 감금 시키고 깨어난 황중현에게 배후를 묻지만 말하지 않습니다.
이경이 전화하는 틈을 타 황중현은 형을 업고 탈출해서 도규만에게 연락하지만 자산에게 달려오는 차로 치여 결국 사망하고 맙니다.
사망한 황중현의 혈액에서 신종마약 성분이 검출되어 마약 수사팀으로 사건이 넘어가고 황중현의 집을 수색하던 장태구는 형광펜 속의 마약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강은수 집 앞에 쌓여 있던 형광펜 포장상자를 기억해냅니다
한편 이경은 황중현의 죽음에는 강은수도 이경 자신도 상관이 없다며
이경은 자신들을 쫓는 손을 끊기 위해 팬텀의 보스인 도규만의 가게에 황동현의 핸드폰을 가져다 두고 황동현 핸드폰에 전화를 해서 경찰이 도규만을 추적하도록 합니다.
자신만의 마무리를 하던 강은수와 이경에게 황동현, 황중현 형제를 차에 싣는 장면이 찍힌 사진이 전송됩니다
6화 마지막에 강은수와 이경의 독백은 앞으로 달라질 서로의 입장을 암시합니다.
은수 : 내 아버지는 입버릇처럼 말했다. 남의 것을 훔치면 반드시 대가가 따른다고이경 : 하지만 누군가에겐 그 대가를 치르더라도 멈출 수 없는 이유가 있다.이경 : 무엇이든 얻을 때의 기쁨보다 (마약을 강휘림에게 전달한 후)은수 : 잃을 때의 슬픔이 훨씬 더 큰 법이므로 (마약으로 얻은 돈을 태울 때)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