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마귀:살인자의 외출 촬영지는? 전라남도 경찰청, 중국성 등. 상세 내용은 아래.
# 사마귀:살인자의 외출 원작은? 프랑스 드라마 사마귀(LA MANTE) 원작.
# 사마귀:살인자의 외출의 뜻은? 연쇄살인범이 아내에 대한 성폭력, 아동 학대범만 살해하여 교미 후 수컷을 잡아먹는 사마귀와 같다고 사마귀라는 별칭으로 불리게 됩니다.
"잔혹한 연쇄살인마 ‘사마귀’가 잡힌지 20년이 지나 모방범죄가 발생하고, 이 사건 해결을 위해 한 형사가 평생을 증오한 ‘사마귀’인 엄마와 예상 못한 공조수사를 펼치며 벌어지는 고밀도 범죄 스릴러"
- SBS 드라마 사마귀:살인자의 외출 기획의도
25년 전 연쇄살인범 사마귀를 모방한 범죄가 벌어지고 경찰은 25년 전 연쇄살인범인 정이신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됩니다. 경찰이 된 아들 차수열과 함께 연쇄살인마를 쫓는 이야기를 담은 '사마귀:살인자의 외출'의 촬영지, 명언, 명대사, 배경음악(삽입곡), OST를 알아볼게요.
[주의 ] 아래에는 스포일러성 내용이 많으니 주의 바랍니다~
[작품 정보]
- 방송 : SBS
- 방송시간 : 2025년 9월 5일 방송 시작. 매주 금요일 21시 50분, 토요일 22시
- 스트리밍 : 웨이브, 넷플릭스
- 방송 횟수 : '사마귀:살인자의 외출' 몇부작? 8부작.
- 연출 : 변영주
- 극본 : 이영종
드라마 사마귀:살인자의 외출 등장인물
- 정이신(고현정 분)
25년 전 아내에 대한 성폭력과 아동 학대범만 살해한 연쇄살인범으로 체포 후 자백하는 조건으로 교도소 안에서 모카포트로 에스프레소를 내리고 그림을 그리는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사마귀는 사형 판결을 받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5년 전 사건을 모방하는 사건이 발생하자 최중호는 정이신의 도움을 받기로 합니다. - 차수열(장동윤 분)
남부지방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 1팀장(경감)입니다. 본명은 김정호.
정이신의 아들로 엄마 정이신 때문에 괴로워하는 수열에게 정이신이 다섯 명을 죽였으니 경찰이되어 다섯 명을 살리라는 최중호의 권유로 경찰이 됩니다. - 최중호(조성하 분)
남부지방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 수사계장(경정)입니다.
25년 전 연쇄 사건을 담당했었고 다시 벌어지고 있는 사건을 수사하고 있습니다. - 김나희(이엘 분)
남부지방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 1팀 주임(경감)입니다.
이혼하면서 자폐증이 있는 아이의 양육권을 포기한 사실을 서구완은 뒷조사를 통해 알게 되었고 그것으로 김나희를 자극합니다. - 이정연(김보라 분)
차수열의 아내입니다. - 서아라(한동희 분)
이정연과 함께 공방을 운영하는 인물로 정연이 친언니처럼 따릅니다.
'사마귀:살인자의 외출' 8화 마지막화에서 정체가 드러납니다. - 서구완(이태구 분)
정이신을 추종하는 연쇄 살인 사건의 용의자입니다. - 강연중(조이)
어린 시절 정이신, 차수열(김정호)와 같은 마을에 살았습니다.
자신에게 폭력을 행사하는 아버지를 정이신이 죽이는 장면을 목격한 뒤 정이신을 자신을 구한 우상으로 삼게 되고 그녀의 범죄를 모방하기 시작합니다.
차수열은 그가 성전환 수술을 통해 여성이 되었다는 사실을 수사 도중 알게 됩니다. - 정이신 남편(조재윤 분)
정이신의 남편이자 차수열의 아버지입니다. 정이신의 첫 번째 살해 대상입니다. - 정현남(이황의 분)
정이신의 아버지로 수열의 외할아버지입니다.
정이신이 남편을 죽이는 첫 번째 살인의 목격자입니다. - 박언배(차순배 분)
정이신의 이웃에 살던 인물로 박민재의 아버지입니다. 박민재에게 폭력을 일삼다가 정이신에게 죽음을 당할뻔하지만 그 장면을 목격한 아들 박민재 덕에 간신히 목숨을 구합니다. - 박민재(이창민 분)
박언배의 아들입니다. 자신을 구해준 정이신을 어머니처럼 생각합니다.
경찰은 연쇄 살인범으로 의심했지만 박민재는 자신이 가입한 데이트앱의 조이가 연쇄살인범임을 알게 되고 그녀를 유인해서 잡으려다 역으로 죽음을 당하게 됩니다. - 김은애(한시아 분)
1화에서 마약에 중독된 엄마가 남편을 공격한 현장에서 차수열이 구한 아이로 보육시설에 자리가 없어 외할아버지 정현남에게 잠시 맡겼습니다.
계속 업데이트됩니다.
드라마 사마귀:살인자의 외출 명언/명대사
Episode 08
핏줄은 의미가 없어. 어떻게 살았는지가 중요해.
사마귀:살인자의 외출 8화에서 정이신이 차수열에게 자신과 넌 다르니 나와의 관계를 끊으라며 하는 말입니다.
핏줄은 의미가 없어
어떻게 살았는지가 중요해
너는 나랑 다르게 살았어
너는 노력해서 경찰이 됐고
사람들을 살렸어
그게 네 안에 쌓여있어
그러니 너는 나랑 다른사람이야
TMI - Too Much Information (드라마 사마귀:살인자의 외출 촬영지, 기타 정보)
1. 드라마 사마귀:살인자의 외출 촬영지
- 전라남도 경찰청
드라마 '사마귀:살인자의 외출'에 등장하는 남부지방경찰청의 촬영지는 전라남도 경찰청입니다. - 당진 중국성
드라마 '사마귀:살인자의 외출' 2화에서 학생 시절의 차수열을 최중호가 중국집에서 만나는 장면의 촬영지는 당진 중국성입니다. - 광주 예술의전당
드라마 '사마귀:살인자의 외출' 5화에서 오페라 토스카가 공연되는 곳의 촬영지는 광주 예술의 전당입니다. - 베키니아 호텔 서산
드라마 '사마귀:살인자의 외출' 6화에서 범인이 범죄를 예고한 '에스트 프리미어 호텔'의 촬영지는 베키니아 호텔 서산입니다. 서산에 위치한 베키니아 호텔은 4성급으로 조식이 가성비가 좋습니다.
2. 드라마 사마귀:살인자의 외출 기타 정보
3. 드라마 사마귀:살인자의 외출 사건 정보
- 현재 - 첫 번째
2025년 10월 12일 전라남도 남승시 노두동 노두천변
김현우(43세) 성폭력범죄로 교도소 나온지 8개월 된 인물로 혀가 잘린 상태로 시신이 발견됨 - 현재 - 두 번째
강수철. 이사집 센터에서 목이 잘린 채 발견 - 현재 - 세 번째
유시현(42세). 자택에서 익사. - 과거 - 첫 번째
2001년 10월 15일 웅산군 협성 탄광마을 하천가
25년 전 발생한 첫 번째 사건으로 혀가 잘린 상태로 시신이 발견되었습니다.
연쇄살인범이 아내에 대한 성폭력, 아동 학대범만 살해하여 교미 후 수컷을 잡아먹는 사마귀와 같다고 사마귀라는 별칭으로 불리게 됩니다. - 과거 - 네 번째
강영호. 자식을 학대해서 정이신에게 살해당합니다.
당시 12세의 강연중이 생존했습니다.
드라마 사마귀:살인자의 외출 삽입곡
1.Lakmé, Act 1: Duo des fleurs. "Viens, Mallika"드라마 사마귀:살인자의 외출 1화에서 살인자가 등장하는 장면의 아리아는 레오 딜리브(Léo Delibes)가 작곡한 3막의 오페라"라크메(Lakmé)" 1막 중 '꽃의 이중창(Flower Duet)'은 라크메와 노예 말리가가 함께 부르는 아리아입니다. 2화에서 정이신이 경찰들과 함께 현장에 왔을 때 정이신이 레코드에 올리는 음악도 같은 곡입니다.
2.G.Puccini -Tosca : Vissi d'arte, vissi d'amore
드라마 사마귀:살인자의 외출 5화에서 오페라 공연에 흐르는 음악은 푸치니의 오페라 토스카 중 '노래에 살고, 사랑에 살고'입니다. 실제 소프라노 민숙연님이 부르셨습니다.
드라마 사마귀:살인자의 외출 OST
드라마 사마귀:살인자의 외출 - 회차별 줄거리
[결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화
25년 전 발생했던 연쇄 살인 사건의 범인인 정이신은 세상 사람들에게는 사형장의 이슬로 사라졌다고 알고 있지만 모처의 안가에서 같혀 있지만 개인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어느 날 25년 전 사건과 동일한 사건이 벌어지고 경찰은 정이신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2화
수열은 25년전 사건에 대한 공개된 적이 없다는 것에 착안해 공판 정보를 본 사람들을 추적하는데 아남구청 직원인 서구완이 용의선 상에 올라옵니다.
서구완은 자신의 이부형제(異父兄弟, 어머니가 같고 아버지는 다른 형제)인 김태석의 가정에 들어가 김태석 흉내를 내고 있다가 경찰에 잡히게 되지만, 김태석의 행방이 묘연합니다.
3화
김태석은 무사히 구해냈지만 정이신은 서구완이 연쇄살인범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서구완의 집을 수사하던 경찰은 정이신의 피해자 사진을 모아 놓은 것을 발견했는데 0번이라고 되어있는 빈자리를 보게 됩니다.
익사체로 발견된 세 번째 피해자가 발생하고 피해자의 핸드폰을 추적하던 차수열은 자신의 과거를 떠올리게 되고 자신의 과거와 연결된 우물에서 3개월 전에 사망한 피해자를 찾아냅니다.
정이신의 첫 번째 살인을 모방했다는 것을 눈치챈 차수열은 자신의 집에 있던 우물에서 정이신의 첫 번째 살인 대상이 자신의 아버지임을 알게 됩니다.
4화
정이신의 아버지인 정현남 목사가 정이신의 첫 번째 살인의 목격자인 것을 고백합니다.
차수열은 정이신에게 과거의 첫 번째 살인을 알고 있을 만한 사람들을 물어보고 이웃에 살고 있던 박언배(차순배 분)과 그에게 학대 받던 아들 박민재(이창민 분)에 대해 알게 됩니다.
박민재는 차수열의 아내 이정연을 통해 접근해오고 정이신은 서구완을 없에버리기 위해 탈출을 기도합니다. 하지만 서구완은 병원에서 도망가다가 사고로 사망합니다.
5화정이신은 경찰의 감시망을 뚫고 사라져 비상이 걸리지만 차수열은 자신의 아내 이정연을 만나고 있는 정이신을 찾아냅니다.범인은 차수열에게 핸드폰을 보내 정이신과의 통화를 요청하고 차수열은 팀원들에게 정이신이 사건에 협조하고 있음을 밝힙니다.박민재가 사용하고 있는 아모르라는 데이팅앱에 조이라는 인물을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중에 피해자가 많다는 사실을 경찰은 알게 되고 그 뒤를 쫓습니다.범인과 정이신과의 통화에서 다음 피해자를 예측하지만 맞지 않았고, 조이를 불러들여 범인을 잡으려 했던 박민재는 역으로 당합니다.
6화
범인은 다시 정이신에게 전화를 걸고 정이신은 박민재를 처리한 방식이 계획적이지 않다며 범인을 도발합니다. 범인은 정이신의 네 번째 피해자와 동일하게 범죄를 저지를 것을 예고하고 차수열의 팀은 영상을 힌트로 범죄가 벌어질 호텔로 출동합니다.
범인과 피해자를 찾기에는 시간이 부족하다며 김나희 주임은 비상벨을 울리자고 하지만 차수열은 다시 기회가 없다며 범인을 찾기 시작합니다. 피해자가 죽을 수도 있어 김나희 주임이 비상벨을 울리고 범인은 현장을 떠납니다.
차수열은 범인이 정이신이 살해현장에서 부르던 노래를 똑같이 부르고, 과거 피해자의 몸에 정이신이 찌를 상처 이외의 상처가 추가로 생겼다는 것을 보고 사건현장에 목격자가 있었다고 추정합니다.
당시 피해자 강영호의 아들 강연중을 용의자로 보고 추적을 시작합니다.
차수열은 강연중이 성전환 수술을 했다는 사실을 알아냈지만 김나희 주임과 팀원들은 차수열이 정이신의 아들임을 알아 내고 팀에서 나갈 것을 요구합니다.
차수열은 모든 사실을 아내 정연에게 말합니다.
7화
정이신은 차수열이 수사에 참여하지 않으면 자신도 협조하지 않겠다고 버팁니다. 범인의 전화가 임박하자 최중호는 차수열을 다시 수사팀에 합류시키고 정이신과 범인의 통화 중 단서를 찾으려고 합니다.
통화 중 범인이 자신 덕에 차수열이 행복해졌다는 말을 하자 정이신은 이정연을 어떻게 만났는지 묻고 차수열은 서아라를 의심하게 됩니다.
이미 이정연을 납치할 계획을 세운 서아라(강연중, 조이)는 차수열의 연락을 받고 도망치던 이정연을 납치하고 차수열에게 이정연과 정이신을 교환할 것을 요구합니다.
8화
정이신을 범인에게 데려간 차수열은 이정연을 데려오고 정이신을 서아라에게 넘깁니다.
정이신을 은신처로 데려간 서아라는 정이신에게 자신을 구했으면 자신을 사랑해야 하지 않느냐며 앞으로는 자신을 배신하지 말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정이신은 그런 서아라를 비웃고 그녀를 칼로 찌르고 탈출합니다.
이정연에게 잡혀 있던 곳에 대한 힌트를 얻는 차수열은 그곳에서 서아라에게 공격 당하지만 뒤 쫓아온 김나희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하고 정이신을 추적합니다.
정이신에 대한 단서가 서아라의 집에 있을 거라고 생각한 차수열은 그곳에서 과거 정이신의 정신과 상담 영상을 보게 됩니다. 정이신이 최면 상태에서 말하는 내용이 담긴 영상에는 아빠 정현남이 자신을 성폭행했고 그 사실을 알게 된 엄마를 화재로 위장해 죽였다는 내용이 들어 있었습니다.
그 내용을 본 차수열은 정현남을 죽이려는 정이신을 막지만, 자신이 맡긴 아이도 건들였다는 것을 알게 되자 분노로 정현남을 죽이려고 합니다.
정이신은 그런 차수열을 막으며 너는 선을 넘으면 안된다는 말을 하며 마취 주사를 놓습니다.
그리고 정이신은 정현남과 함께 죽기 위해 교회에 불을 지르지만, 깨어난 차수열이 불길 속의 정이신을 끌고 나와 살려냅니다.
정이신은 교도소가 아닌 곳에 머물던 혜택을 모두 빼앗기고 다시 교도소로 돌아가고 일상을 보내지만 어느 날 최중호 총경이 야산에서 시신으로 발견되었다는 뉴스를 듣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을 면회 온 차수열과 김나희에게 무슨 일이냐며 물으며 드라마가 끝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