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사의 몸에 들어간 악마 ‘강빛나’가 지옥같은 현실에서 인간적인 열혈형사 ‘한다온’을 만나 죄인을 처단하며 진정한 판사로 거듭나는 선악공존 사이다액션 판타지
- SBS 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
어느 날 누군가에게 살해 당한 강빛나 판사는 죄인 분류 시스템의 오류로 거짓 지옥으로 가야하는데 살인지옥으로 가게 됩니다.
강빛나는 살인지옥 재판관인 유스티티아(오나라 분)에게 에게 자신은 살인을 저지른 적이 없다고 항변하지만 유스티티아는 게헨나로 가는 낙인을 찍어버립니다. 이 사실은 지옥 총책임자인 바엘이 알게 되지만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유스티티아는 바엘에게 아래의 벌을 받게 됩니다.
"유스티티아는 살인을 저지르고도 반성하지 않고 용서받지도 못한 죄인 10명을 심판하고 그들의 목숨을 거둬 지옥으로 보내라. 기한은 1년이다.'
악마가 깃든 판사 강빛나와 형사 한다온의 죄인 처단 스토리인 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 의 촬영지, 명언, 명대사, 배경음악(삽입곡), OST를 알아볼게요.
[주의 ] 아래에는 스포일러성 내용이 많으니 주의 바랍니다~
[작품 정보]
- 방송 : SBS
- 스트리밍 : 웨이브(Wavve), 디즈니플러스(Disney+)
- 방송시간 : 2024년 9월 11일 첫 방송. 매주 금,토 22시
- 방송 횟수 : 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 몇부작? 14부작.
- 연출 : 박진표
- 극본 : 조이수
지옥에서 온 판사 등장인물
- 강빛나(박신혜 분)
서울중부지방법원 형사18부 판사
괴한에게 살해되지만 지옥총책임자 바엘의 벌을 받은 지옥 6구역 살인지옥 재판관 유스티티아(오나라 분)가 몸에 깃들면서 현실에서 범인들을 재판하는 판사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 한다온(김재영 분)
서울노봉경찰서 강력2팀 형사(경위)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고 약자에게는 한없이 부드러운 형사 - 구만도(김인권 분)
6구역 살인지옥 재판보조로 지옥에서 유스티티아를 보좌하던 발라크(김상우 분)이었으나 유스티티아와 함께 벌을 받기 위해 지상으로 온 인물입니다. - 바엘(신성록 분)
지옥의 2인자이자 지옥 총 책임자입니다. - 이아롱(김아영 분)
3구역 거짓지옥 관리자인 그레모리(정하담 분) - 문정준(장도하 분)
1화와 2화에서 등장하는 첫번째 심판 대상자. 데이트 폭력, 스토킹. - 나영진(이규회 분)
서울중부지방법원장 - 정재걸(김홍파 분)
5선 국회의원. 아들 정태규(이규한 분)과 강빛나가 약혼했다가 파혼한 관계입니다.
계속 업데이트됩니다.
지옥에서 온 판사 명언/명대사
Episode 01
이 세상에 정의는 없으니까?
눈을 가리고 한손에 칼, 한손에 저울을 든 저 사람이 누구냐는 아이의 말에 빛나는 정의의 여신 유스티티아라고 말합니다.
아이1 : 그런데 정의가 뭐예요?
빛나 : 응, 간단해 착한 사람은 행복하게 살고
나쁜 사람은 벌 받는는거,
그게 정의야
아이2 : 근데 왜 나쁜 사람이 더 잘 살아요?
빛나 : 이 세상에 정의는 없으니까?
이 세상에 정의는 없으니까?
신과 악마에 대한 빛나와 다온의 대화입니다.
다온 : 뭐 악마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신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건 확실해요
신이 있다면 세상이 이 모양 이 꼴 일리가 없으니까요
빛나 : 심각하게 오해하고 계시네요
이 세상을 쓰레기장으로 만든 건
신도 악마도 아닌 인간이에요.
Episode 02
Vai all' inferno (지옥으로 떨어져!!)
죽을 죄를 지었다며 용서를 비는 문정준에게 빛나가 하는 말입니다.
빛나 : 니가 죽을 죄 지은 건 인정하고?
정준 : 예. 정말 죽을 죄를 지었습니다.
빛나 : 그럼 죽어.
Vai all' inferno (지옥으로 떨어져!!)
TMI - Too Much Information (지옥에서 온 판사 촬영지, 기타 정보)
1. 지옥에서 온 판사 촬영지
- 대전 지방법원/고등법원
강빛나가 근무하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의 촬영지는 대전고등법원입니다. - 마포경찰서
한다온이 근무하는 서울노봉경찰서의 촬영지는 마포경찰서입니다. - 광탄성당
지옥에서 온 판사 1화에서 강빛나가 피해자 차민정(박정연 분)을 찾아간 성당의 촬영지는 광탄성당입니다. -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연세로 4길)
지옥에서 온 판사 1화에서 독직폭행으로 고소당한 용의자 검거장면의 촬영지는 서대문구 창천동입니다. 버슴새가 보입니다. - 연남동 ttotto cuisine(또또쿠진)
지옥에서 온 판사 2화에서 강빛나가 문정준을 만나는 장면의 촬영지는 연남동 또또쿠진입니다. - 모던눌랑 라이브 잠실점
지옥에서 온 판사 2화에서 정재걸 의원과 나영진 법원장이 함께 식사하는 장소의 촬영지는 모던눌랑 라이브 잠실점입니다. - 강남 파스타 DITTO
지옥에서 온 판사 2화에서 문정준과 강빛나가 함께 식사하는 곳의 촬영지는 강남에 위치한 DITTO입니다. - 인천 이집트경양식
지옥에서 온 판사 3화에서 등장하는 봉쥬르경양식은 인천 중구에 위치한 이집트경양식입니다.
2. 지옥에서 온 판사 기타 정보
- 낙인
지옥 최고형인 게헨나로 보내기 전 죄인의 돔에 남기는 표식 - 게헨나
지옥으로 간 죄인들이 마지막으로 형벌을 받는 곳, 피와 불의 골짜기
원래 이스라엘 남서쪽에 있는 계곡의 이름이나 비유적으로 지옥, 그중에서도 불지옥이라는 뜻으로 쓰입니다. - 독직폭행
형법 125조(폭행, 가혹행위) : 재판, 검찰, 경찰 기타 인신구속에 관한 직무를 행하는 자 또는 이를 보조하는 자가 그 직무를 행함에 당하여 형사피의자 또는 기타 사람에 대하여 폭행 또는 가혹한 행위를 가한 때에는 5년 이하의 징역과 10년 이하의 자격정지에 처한다.
지옥에서 온 판사 배경음악 삽입곡
1. O Mio Babbino Caro
지옥에서 온 판사 2화에서 강빛나가 집에 있을 때 흐르는 음악입니다.
자코모 푸치니가 작곡한 오페라인 〈잔니 스키키〉 (1918)에 있는 소프라노아리아 곡 '오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O mio babbino caro)'입니다.
지옥에서 온 판사 OST
1. 지옥에서 온 판사 OST Part 1 : Boomerang - 제시(Jessi)
댓글 없음:
댓글 쓰기